본문 바로가기

미식가의 삶

홍익돈까스 안산1호점, 상록수역 경양식

경양식 좋아하시나요? 돈까스나 파스타 등등 홍익돈까스~

오늘은 한때 혜성처럼 등장해 지금은 많이 묻혀버린 돈값하는 식당인 홍익돈까스를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안산 상록수역 앞에 위치한 홍익돈까스 안산1호점입니다. 홍익돈까스라고 홍대에 있는게 아닙니다! ㅋㅋ

홍익돈까스 가게 입구

가게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산 토착민으로써 오래된 기억을 꺼내보면 홍익돈까스가 처음 생겼을 때는 줄도 엄청길고 맛도 진짜 좋았었습니다. 양도 되게 많고요. 안산에서 제일 오래된 지점이죠. 그러니까 안산1호점이겠지만요. ㅎㅎ 예전에는 안산본오점이였는데 어느날 바뀌었네요.

하지만 영원한 1인자는 없는법... 어느날 부터는 인기도 시들해지고 맛도 그냥저냥이 되더라고요. 참 아쉬웠습니다.

잡설은 이만하고 식당 설명을 하자면 주차장이 있긴한데 몇대 못댑니다. 그리고 가게에 들어가면 대기석에 앉아서 메뉴를 주문먼저 하고 자리로 안내해줍니다.

오늘은 어쩌다보니 메뉴판은 찍었는데 음식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회식이라서 홍익돈까스에 갔는데 너무 허기지고 좀 눈치가 보여서 바로 입속으로 가버렸네요 ㅠ.. 양해바랍니다. 

그래도 메뉴판에 음식사진이 있으니까요 하하핫

홍익돈까스 메뉴판

저는 옛날에 홍익돈까스 단골이자 안산시 본오동 토착민이라서 전 메뉴를 먹어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전 메뉴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 추천메뉴 들어가겠습니다!

사실, 추천메뉴는 우동과 왕돈까스 제외 전 메뉴입니다.

왕돈까스는 딱 홍익돈까스를 처음 방문해봤다. 하시는 분들만 추천드리는데요. 사실 커서 다 먹기도 힘들고 먹다보면 물립니다. 다른 돈까스들은 소스와의 궁합도 어마어마하고 고기도 다른 느낌입니다. 퍽퍽하지 않습니다.

우동은 그냥 평범한 우동맛이라서 별로고요. 근데 가격도 보통 우동 값이니까 이해합니다.

여러 사람들이 의야해할 수 있는 부분이 파스타입니다. 무슨 이태리 라면따위가 이렇게 비싸? 하실 수도 있는데요. 면 외에 해산물이나 기타 재료가 매우 풍부합니다. 만원넘게 내고 먹기에 충분한 맛입니다. 물론 저는 안먹습니다. ㅎㅎ 저 돈이면 차라리 돈까스를 먹을것같네요.

필라프와 볶음밥도 고슬고슬하니 참 맛있습니다. 재료도 풍부하게 넣어서 아주 기분이 좋아지는 맛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음료수가 처음 2,000원만 결제하면 리필이 된다는 점!

요약

  • 있긴한데 매우 협소한 주차장
  • 은근히 비싼 가격
  • 맛은 매우 좋다.

마지막으로 위치를 올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맛있는 식사 되시길 -^^-